google-site-verification: google0adf6c9fd26df20c.html
SMALL

대만에는 세계 최대 반도체 회사인 TSMC 가 있습니다. 다른 회사를 위한 반도체를 생산하는데 , 이 회사들은  Apple, Qualcomm 및 AMD를 포함한 세계에서 가장 큰 기술 회사 반도체를 공급합니다.  마치 한국의 삼성과도 같은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오늘은 TSMC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역사

TSMC는 1987년 미국 반도체 업계에서 30년의 경력을 가진 Morris Chang 박사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Chang 박사는 대만 정부가 반도체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이 회사의 초대 회장 겸 CEO가 되었습니다.

TSMC는 처음에 다른 회사를 위해 반도체를 제조하는 파운드리 회사로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1988년에 상장되었으며 빠르게 세계 최대의 파운드리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TSMC의 성공은 첨단 공정 기술에 대한 집중력과 고객 서비스에 대한 헌신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영향력

TSMC 반도체 생산이 전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는 일이 최근에 있었습니다. 

2020년 타이완의 가뭄이 있었는데요. 역사적으로 타이완은 해마다 서너 차례 씩 태풍이 섬을 강타하는데 이 태풍은 도시의 피해를 입히기도 하지만, 타이완의 저수량을 채우는 단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2020년에는  56년 만에 처음으로 태풍이 한차례도 오지 않았습니다.  타이완은 심각한 가뭄을 겪게 됩니다 그런데 가뭄에 나비효과로 2021년 전 세계의 자동차 업계가 2100억 달러나 되는 손실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반도체 제조업은 물을 아주 많이 쓰는 산업이었고 물이 부족해지자 반도체의 생산이 지연돼 자동차 제조업계가 생각지도 못했던 공경에 빠지게 된 것입니다. 

전 세계의 기업들은 대만의 기상예보를 목을 빼고 지켜보았습니다 마침내 5월 말 태풍이 대만을 휩쓸면서 많은 비를 뿌리게 되자 대만의 반도체 산업과 전 세계의 기업들이 한숨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세계는 첨단산업분야가 대부분 대만을 중심으로 돌아간다는 현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세계 경제의 급소라고 불리는 대만의 tsmc는 28라노에서 65 나노급 반도체 시장을 약 65% 점유하고 있고 현재 최첨단 반도체라고 불리는 5 나노에서는 9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TSMC는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반도체 회사입니다. 미래를 주도하는 반도체 산업에서 대만의 TSMC가 앞으로도 주도적인 역활을 할 거라 기대합니다. 

LIST

+ Recent posts